• 최종편집 2024-04-08(월)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회장: 심영숙)와 동덕여자대학교 IPP 사업단(단장 김윤태)이 지난 9월 29일 신라호텔 영빈관 루비홀에서 IPP 형 일학습병행사업을 통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남서울지회는 코로나19와 환율급등 등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사회 경제적 취약계층인 청년 여성의 고용상황을 위해 ‘2030청년여성 취업지원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년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동참하고 있다.

동덕여자대학교 IPP 사업단은 2018년부터 IPP 장기현장실습과 일 학습병행이라는 두 가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재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체험하고 해당 과정에 대한 NCS 국가자격을 취득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근로자로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IPP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의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남서울지회 회원사 현장탐방을 통한 중소기업 인식개선, 재학생의 사전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남서울지회 심영숙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은 청년 여성의 건강한 사회 진출과 함께 중소기업이 다수인 회원사에게는 위기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인력난해소하고 무엇보다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여성 기업인의 산실이 될 동덕여대에 선배 여성 기업인의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PP사업단 김윤태 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실질적이고 풍부한 내용의 협력, 이론과 실제의 결합이 꽃을 피우는 협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간인물(weeklypeople)-우호경 취재본부장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남서울지회, 동덕여자대학교 IPP사업단과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