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우리나라의 명산,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팔공예술원(경북 칠곡군 동명면 기성3길 58 / 054-976-5000)을 찾았다. 행정상으로 경북 칠곡군 동명면에 위치한 팔공예술원은 500평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큰, 차(茶)관련 매장으로 보이차 ‘고수림’ 등 400여 종의 다양한 차와 다판, 다기는 물론 각종 찻자리 인테리어 용품 및 괴목 공예품이 가득해 차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곳이기도 하다. _조병훈 경기인천지사장


보이차의 효능


중국 현지는 물론, 우리나라 다인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보이차.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된 보이차는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몸에 쌓인 알코올과 독소를 제거하며, 혈압을 내리고 지방을 감소시켜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오래 묵을수록 맛이나 향, 건강에 좋다고 한다. 얼마전부터는 다이어트와 항암에도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널리 퍼지면서 보이차 열풍이 불고 있는데, 이러한 열풍 이전부터 많은 사랑받아온 보이차 브랜드가 바로 ‘팔공예술원’ 고수림이다.
중국과 한국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차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았다는 임 대표는 지난 11년 동안 차 전문가들 사이에서만 알려진 고수림을 앞으로는 보다 대중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래전 보이차의 효능을 몸소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보이차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는 임 대표. “실제로 보이차를 마시기 시작하면서 고질적이었던 비염 증상이 완화됐고 항상 나른하고 피곤했던 게 없어지고 면역력이 놀라울 정도로 좋아졌다”며 “이러한 좋은 차를 널리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본격적인 차 사업에 뛰어들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팔공예술원에서는 노동지, 하관 등 유명한 보이차 브랜드 뿐만 아니라 복정백차, 운남전홍, 고수홍차, 무이암차 등 400여 종의 다양한 중국차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다기는 물론, 괴목 공예품을 구입하거나 관람하기 위한 방문객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고수차 전문 브랜드 고수림(古樹林) 제조 과정 관리 및 명차 수입판매





고수림(古樹林)이라는 고수차 전문 브랜드로 국내에 보이차를 알리고 있는 임인택 대표는 고수림에서 고수는 오래된 나무를 뜻한다고 말했다.
“인위적인 재배보다 야생에서 자연스럽게 자란 것이 향이나 맛이 더 좋을 수밖에 없다”는 임 대표는 “고수차는 땅 위로 나무가 10m 자라면 뿌리가 아래로 10m 내려가 땅 속의 다양한 유기물을 흡수해 광물질을 다량 함유하게 되고, 이에 따라 달고 향기로우며 부드러운 맛을 지닌다”라며, 오래된 나무에서 채취하는 고수차가 그래서 품질이 좋다고 밝혔다.
이러한 고수림의 고수차는 현재 중국 운남 맹해 고수차창에서 전량 생산되고 있으며, 팔공예술원 직원 3명이 중국에 상주하면서 채취부터 제조, 발효, 보관 등에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 때문에 더욱 신뢰 높은 제품으로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도 팔공예술원은 해만노동지보이차, 하관타차, 봉경 전홍 보이차 등의 한국총판으로서 중국 명차를 전문적으로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 과정에서도 임 대표가 직접 중국 현지를 방문해 양질의 제품을 선별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정말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이 저희가 오랫동안 사업을 이어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해요.”


보이차 대중화에 매진할 것


“차를 내리는 시간은 기다림의 가치를 깨닫게 하며 우리에게 스스로의 내면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들의 마음에 안정을 찾아주며 건강한 삶까지도 선물하지요.”
임 대표는 “팔공예술원 고수림은 이러한 분들의 안식처로서,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그는 오랜 세월 괴목을 다듬어온 괴목 공예 분야의 장인(匠人)이기도 하다.

올해 설립 11주년을 맞이한 팔공예술원의 고수림은 결코 쉽지 않은 길을 달려오면서 국내 최고의 고수차 전문 브랜드로서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아왔다. 앞으로는 더욱 많은 대중들에게 선보여 그 명성을 드높이길 기대한다. 


 


[1072]

주간인물(weeklypeople)-조병훈 경기인천지사장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최대 차(茶)관련 매장, 팔공예술원 / 보이차 전문 브랜드 ‘고수림(古樹林)’ 대중화 선언! - 임인택 팔공예술원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