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NK타히보의 고정훈 대표는 타히보의 생명력을 전하고자 연구, 개발, 유통을 망라하여 타히보의 효능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타히보는 남미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나무로서 해충이 접근하지 못하는 탁월한 살균력의 나무로 1500년 전부터 고대 잉카 원주민들이 타히보 나무 속 껍질을 차로 달여 마시면서 상비약으로 알려지기 시작했고 1974년에 창간한 일본학회지에 암과 화학요법에 소개됐다. 현재 각종 암이나 종양치료 등에 쓰이고 있으며 항생제를 추출하는데 까지 연구를 거듭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NK타히보는 활성화시킨 자기면역세포를 투여하여 유전적, 환경적 원인에 따른 면연력 저하, 노화현상, 생체기능저하, 성인병, 암치료를 위해 최고의 연구진을 구성해 뛰어난 배양기술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우리의 건강한 삶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_우호경 취재본부장, 주정아 기자


고정훈 대표이사는 2017년 7월 15억에 자본금으로 20명에 직원으로 주식회사 엔케이 타히보를 설립했다. 그는 “수년전 바이오산업에 투자하며 타히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충분한 투자 가치에 비전을 보고 국내에 알려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이 일을 시작하게 됐다”며 그 동기를 말했다.

그는 타히보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타히보 원료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하여 신제품의 개발 및 제조에 힘을 쓰고 있다. 타히보를 주・부원료로 활용하여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일반식품부터 건강증진의 목적으로 섭취가능한 건강기능식품까지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내고 있다.

타히보(Taheebo)란

타히보는 신의 은총을 받은 약목으로 남미 아마존 강 유역에서 자라는 나무로 ‘Tabebuia avellanedae’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다. ‘Tabebuia’는 잉카문명 원주민어로 ‘신의 은총을 받은 약목’이라는 의미이다. 또한 핑크색 꽃나무로 ‘Pau d'arco(포다르코)’ 혹은 ‘Lapacho(라파초)’라고도 불려지며 높이가 30cm에 이를 만큼 거대하면서도 핑크색 꽃을 피우는 외관이 아름다운 나무이다. 타히보 나무의 가장 큰 가치는 그 내부에 있다. 나무자체의 탁월한 살균력으로 인해 나무들에 흔히 생기는 버섯이나 곰팡이가 번식하지 못하고 해충 또한 접근하지 못한다. 이런 특성을 유심히 관찰하던 고대 잉카문명 원주민들이 타히보를 약재 및 차 원료로 활용하며 타히보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타히보는 외피와 목질부 사이 7mm 정도의 내부 수피를 ‘의약품 및 차 원료’로 사용한다. 그리고 월터 라마메스 아코시 박사(1960 브라질 상파울로대학 농학부 교수, 식물학자)가 실험 및 임상을 통해 생체기능에 유효한 약리작용이 질병치료 건강유지에 현대과학으로 입증되고 있다, 또한 연구논문(SCI급)으로는 분자약학고서, 국제민족 약물학회지, 재생의학회지, 국제분자약학회지, 국제민족 약물학회지, 농업과 식품화학저널, Yakugaku Zasshi학회지, 타농업과 식품화학회지, 암과 화학요업 일본학회지 등 게제된 논문만 2,000여 편이 넘고 전세계 특허 170여 건이 등록되어 수많은 검증을 거치면서 ‘기적에 가까운 놀라운 식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히보의 원산지를 꼭 확인하라!”

“NK타히보는 타히보 나무 약 60종 중에서 오직 ‘Tabebuia avellanedae’만을 사용하여 아마존 지역과 세하도 북동부 일부 지역에서 채취 및 벌목을 합니다. 그리고 NK타히보의 원료는 약 30m 이상의 성목만을 사용하며 그 성목 중에서도 약 0.5%만 채취 가능하며 나무 한그루 16~18통에서 약 60~100kg만 채취가능하기 때문에 NK타히보의 원료는 매우 소중합니다.”

특히 그는 NK타히보의 원료는 ‘NKTIVE사’ 정품만 사용하며 IBMA(환경관리국)인가 업체에서만 벌목 및 수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NKTIVE사’는 GMP 인증 및 IBMA의 정식 허가업체이다. ‘타히보의 핵심성분은 타히보의 ‘라파콜, 베타-라파콘, DAL’등의 주요 성분들로 각종 암이나 종양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이리도이드, 플라보노이드, 퀴노이드 등의 생리활성물질 또한 풍부하여 항염 및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비타민과 무기질은 물론, 우유의 30배 이상에 달하는 높은 칼슘 함량을 자랑한다.

이렇게 타히보에는 워낙 많은 성분들이 있기에 추출하는 방법 또한 매우 중요하다. 타히보에서만 얻을 수 있는 ‘NQ801’과 같은 특별한 유효성분들은 고온에서만 추출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미국, 일본, 브라질 등에서는 타히보의 유효성분을 바탕으로 한 항생제 및 항암 치료제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그는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물질로 허가와 특허, 국내제조 기반을 마련하고 홍보에 힘쓰는 등 그동안 엄청난 투자와 준비 과정이 있었다. NK타히보 프리미엄티를 시작으로 연계상품 개발과 홍보에 주력하기 위해 노력 중으로, 타히보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차음료 형태의 타히보 골드와 함께 타히보를 첨가한 건강기능식품인 알로에 젤리, 어린이 칼슘제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멈추지 않고 타히보의 대중화를 위해 ‘heebo(히보)’라는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여 여성들의 이너뷰티를 위한 뮤신 젤리,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을 달래줄 에너지 부스터와 숙취해소제 등의 제품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3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일본 등 해외에서는 타히보의 인지도가 보편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고 함암성분으로 애견상품까지 제품 생산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에서도 타히보의 주요 성분을 개발하고 널리 알려 자가면역 질환치료제로서 모든 종류의 암,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노인성질환 같은 각종 질환의 치료제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민국 반려인 1500만 시대에 발맞춰 타히보 애견치료제를 국내에서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NK타히보의 R&D 및 사업으로 ‘2019년 창진원 창업대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롯데그룹 입점 지원과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홈쇼핑 방영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SBS일요특선다큐’ <식탁위의 반도체>편, 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췌장, 담낭 편>에 ‘폐암을 극복한 비법, 식품 타히보’ 등 다큐멘터리 방영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타히보의 효능을 알려왔다.

“인간의 수명은 앞으로 100세를 넘어 120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길어진 평균 수명에 반해 암 투병과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기에는 아직도 멀고 먼 이야기입니다. 주식회사 NK타히보는 많은 연구와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좋은 면역체계를 선물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생명 연장의 꿈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1144]

주간인물(weeklypeople)-김유미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타히보의 생명력을 전하다! The Tree of Vitality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