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2004년에 창사한 조선기자재, 화장품 전문기업, 효원HM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15년 간 쌓아온 노하우를 집약해 한방기능성 화장품, SOO;N을 잇는 안티에이징 기능성화장품, ‘리맥(Rimac) 코스메틱’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착한 성분, 좋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을 얻고 있는 핫한 부산 화장품, 리맥 코스메틱. 주간인물은 우수한 제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우리 강소기업의 이야기를 담았다. _박미희 기자

스페인어로 빛나다(rielar)와 프랑스어 화장품(maquillage)을 합성한 말인 리맥(Rimac)은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존재감으로 어제보다 아름다운 오늘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김현미 대표의 의지가 담긴 이름이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 우수 화장품으로 선정돼 ‘중소기업 명품 마루’에 입점했고, 지난달에는 부산경제진흥원이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점에 마련한 ‘2020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해 참가 기업 12곳 중에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는 이 제품을  직접 써본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한 고객은 “좋은 향, 부드러운 발림성, 쫀쫀한 촉감, 빠른 흡수성이 인상적이었다”며 무엇보다 “가격 대비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고, 피부 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호평했다.

리맥 코스메틱의 차별성분은 항산화, 노화방지 효능을 지닌 풀러린이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고 기능성 성분으로 떠오르고 있는 풀러린은 우주 공간에 존재하는 미량 물질의 연구에서 발견된 탄소 동체다. 미국 화학자 스몰리와컬, 영국 화학자 크로토가 합성에 성공해 1996년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성분으로 알려졌다. 풀러린은 나노 소재 물질로 주름, 노화, 기미 생성 등에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비타민C보다 무려 125배 뛰어난 항산화력을 지녀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만든다.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화장품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해왔어요. 15여 년간 쌓아온 효원HM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것이 ‘리맥 코스메틱’입니다. 풀러린과 고영양 자연추출물 성분으로 미백, 주름제거에 탁월한 화장품을 출시하게 됐어요.”


“건강한 화장품은 좋은 성분에서 출발한다”는 것이 김현미 대표의 지론이다. 10년 전부터 제품에 거의 파라벤과 알콜을 쓰지 않고, 대부분 천연 방부제로 대체했다.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요 성분부터 제조공정 관리까지……. 세심한 노력과 정성이 들지요. 건강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과감한 투자와 연구를 계속해왔습니다. 그 노력의 결정체인 리맥 코스메틱으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셨으면 해요.”
착한 성분, 좋은 가격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리맥 코스메틱. 다양한 제품 라인 중에 마스크 시트부터 에센스까지 그녀가 꼼꼼하게 신경을 쓴 ‘리맥 프리미엄 에센스 마스크’는 ‘인생팩 No1’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미백, 주름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한번 써본 사람이라면 다시 구매하는 히트 아이템이다. 또한 백탁현상이 적고 끈적거리지 않아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인 ‘리맥 에브리데이 선 프로텍터’는 SPF50+, PA++++로 자외선 차단효과가 뛰어나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최근 해외시장에서도 첫선을 보였다. 중국 칭타오 박람회, 인도 뭄바이 박람회 등에 참가해 해외바이어의 관심을 받았고, 글로벌 온라인 마켓 아마존에 진출해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마존 판매는 수익보다는 세계적 기준에서 품질을 인정받기 위한 것이었어요. 아마존은 화장품 성분, 제조과정, 품질관리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지 않으면 제품 판매를 할 수가 없어요. 그만큼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제품을 올린 지 얼마 되지 않아 클렌징 크림 1,000개가 거의 완판되고 ‘BEST Choice 상품’으로 등록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생소한 브랜드지만 써보니 품질이 너무 좋았다’는 다국적 소비자들의 리뷰를 볼 때 정말 보람을 느껴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착한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그녀의 꿈은 현재진행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인정받는 K-뷰티, 그 중심에 선 강소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 목표다. “한국을 넘어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화장품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고 시작하고 변화하는 효원HM. 15여 년간 쌓아온 화장품 기술노하우를 집약한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습니다. 리맥(Rimac)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내셨으면 좋겠습니다!” [1098]

 

주간인물(weeklypeople)-박미희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미)를 향한 도전 그리고 시작, 변화!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특별한 존재감. Rimac'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