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의 기승으로 실내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특히 겨우내 움츠렸던 육체와 정신적 피로 누적을 해소시켜 줄 마사지숍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주간인물은 효율적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힐링된 분위기 속에서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
숙련된 전문 테라피스트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이색 데이트 장소로 알려진 인자이가 그 주인공. 이곳은 고급 페이셜 관리와 뭉친 근육을 풀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스웨디시 마사지숍으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전문화된 바디 관리와 에스테틱을 접목한 헬스케어에 관심 있다면 지금, 주목해보자. _김정은 기자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로 알려진 이곳에 ‘스웨디시 마사지’를 전문으로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겨 화제다. 전통 마사지의 기능적인 면에서도 평점이 높지만, 입구에서부터 남다른 우아함을 자아내는데, 실내로 들어서자 밝고 깔끔한 넓은 공간은 분위기 좋은 핫한 카페에 온 듯한 느낌마저 든다.

“기존의 테라피 마사지숍이 가지고 있는 미로 복도의 어두운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공간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특히 가족과 커플 단위 방문객을 위해 부담 없는 마사지와 에스테틱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했어요. 또한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진 에스테틱과 테라피 숍의 문턱을 낮추어 남성들도 전문적인 코스메틱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색적인 데이트 공간을 찾는 커플과 회사원, 가족, 각종 모임에서도 많이 찾으십니다.”

바디&에스테틱 숍이라 하면 으레 여성 대표가 운영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던 취재진의 예상은 단박에 날라 갔다. 여심뿐 아니라 남심까지 저격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에 이어 피부미용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전문 테라피스트 이상민 대표. 그가 ‘인자이’를 창업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


스웨디시 마사지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커플과 친구, 가족, 모임까지 이색 데이트 코스로 주목  
에스테틱의 문턱을 낮춰 남성 고객의 발길이 잦아 ...



“20년 전, 제대 후에도 운동을 많이 했던 저는 근육 이완을 위해 마사지숍을 자주 찾았습니다. 관리사의 노하우와 습관에 따라 다른 효과도 놀라웠지만, 이내 인체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더군요.” 처음 마사지를 받았던 순간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는 그. 마사지 효과를 체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배움의 길을 선택했다.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스포츠 마사지  전문숍에 입사해 업력을 다졌고, 피부 미용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기존의 숍이 가진 불편한 부분을 체크해 사업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숍의 전체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동선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여 자유롭게 쉬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어요.”



겉으로 보이는 디자인에만 충실한 곳은 아닌 듯하다. 100평 규모의 숍은 커플룸과 VIP룸을 포함해 8개의 공간이 분리돼 있으며, 개방감과 프라이빗한 공간을 적절하게 사용해 편안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반영했다. 이어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샤워시설을 각 룸마다 마련해 개인사용이 가능하다는 것. 커플룸 역시 중앙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탈의 및 샤워 시 부담 없이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깐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스웨디시 마사지를 베이스로 후면과 전신 프로그램을 구성, 두피 케어와 스파를 함께 체험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여기서 ‘스웨디시 마사지’란 유러피안 마사지라고도 불리며, 스웨덴 왕실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 마사지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기법의 고품격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이완하고, 유연성을 증가시켜 부종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어 인자이의 차별화된 ‘페이셜 관리’는 회원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다고. “피부에 닿는 모든 제품은 무조건 좋은 것을 쓴다는 것이 저희 샵의 자부심입니다. 바디뿐 아니라 페이셜에 각별한 신경을 썼어요. 클렌징 제품으로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고, 매뉴얼 테크닉 이후 고가라인의 팩을 시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높게 평가해 주시고 알아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또한 마사지와 두피 케어 전문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다지기 위해 피부미용 국가 자격증을 소지한 8명의 테라피스트로만 구성되었으며, 스웨디시 마사지 전문 지도자가 교육을 전담하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끝으로 건전한 마사지 문화를 선도해, 좋은 선례를 남기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인자이의 이상민 대표. 그가 만들어 낼 힐링에 대한 가치가 더욱 빛나는 만남이었다.  [1068]

주간인물(weeklypeople)-김정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힐링 테라피 공간 - 이상민 인자이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