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스포츠, 특히 공을 가지고 집단 간 기량의 우위를 겨루는 경쟁 스포츠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쟁의 요소가 적절한 긴장감을 일으켜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으며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전략과 전술이 중요해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데도 효과적이다. 그중 동호인 수가 가장 많은 경쟁스포츠 배드민턴, 배드민턴의 메카로 불리는 경남 밀양에서 밀양시배드민턴협회 김영진 회장을 만났다. _이진랑 기자


배드민턴의 메카의 명성을 지키고파


김영진 회장은 10년 동안 회장직을 역임하면서 밀양시를 배드민턴의 메카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그가 배드민턴에 애착을 가지게 된 계기는 아내 때문이었다. “배드민턴에 처음 발을 들인 건 아내였어요. 먼저 배드민턴 동호회에 입문한 아내의 권유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금방 배드민턴의 매력에 빠져버렸죠.” 김 회장은 그동안 밀양시에 많은 대회를 유치시키고 많은 인재들을 발굴해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또한 오랜기간의 소리없는 노력을 통해 소도시인 밀양시에 전국 최초로 배드민턴 전용경기장을 건립시키기도 했다. “제가 회장직을 역임하는 기간 동안 제일 자랑스럽고 뜻깊었던 일은 바로 전용경기장을 건립하게 된 것입니다. 전용경기장 건립을 통해 밀양시는 명실공히 배드민턴 메카로 자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전용경기장 건립 이후 국내 배드민턴대표 유치가 더 많이 이루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었으니까요. 또한 생활체육의 확산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국민생활 체육의 중심 배드민턴


생활 체육은 모든 사람을 위한 체육활동으로 특히 배드민턴이라는 종목은 남녀노소, 계층 없이 좋아하고 쉽게 접근하기 용이하며 지역 세대 간의 화합과 우의를 증진시키는 스포츠다. 보통 경쟁 스포츠들은 성별과 연령 때가 나뉘어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배드민턴은 모든 사람이 어울려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배드민턴은 축구나 농구보단 좁은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스포츠에요. 그러나 좁은 영역에서 움직이는 순간이 굉장히 많죠. 온몸을 긴장하며 활발히 움직이기 때문에 전신운동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온몸의 근육이 이완 수축을 반복하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게 되죠. 그리고 배드민턴은 순간 빠르게 치고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민첩성과 순발력을 길러주며, 칼로리 소모도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드민턴은 단식과 복식으로 이루어져 함께 호흡을 맞춰야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들과의 관계 형성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김 회장은 말했다. 그리고 배드민턴은 실내에서 하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드민턴에 매력을 느끼고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하는 생활체육으로 유명하다고. 김 회장은 이렇게 매력적인 스포츠인 배드민턴을 밀양시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이 함께 즐기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배드민턴을 사랑해주고 관심 가져주길 바라며 밀양시에서 많은 배드민턴 시합이 개최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국내 대표 생활 체육인 배드민턴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또한 밀양시가 국내에서 배드민턴 메카의 도시가 아닌 국제적 메카의 도시로 자리 잡길 소망한다.



[999]

[주간인물(weeklypeople)-이진랑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영진 밀양시배드민턴협회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