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새로 입주하는 집에 들어가면 벽지부터 인테리어가구 등에서 새집 특유의 냄새가 맡을 수 있다. 이 냄새는 유해한 포름알데히드 등 휘발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사람이 흡입하거나 접촉하면 두통, 구역질, 가려움증, 기침 등을 유발한다. 특히 아토피로 고생하는 어린 아이와 함께 거주하는 가정일 경우, 새집증후군 제거는 꼭 해결해야 하는 숙제 중 하나다. 그러나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새집증후군으로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쉽지 않아 점점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의 손길을 찾고 있다. _구아리 기자



10년 경력의 시공노하우를 정석으로
무독성, 친환경약품만을 사용



2009년, 대구에서 실내 환경사업장 개설을 시작한 정진욱 대표는 사회가 웰빙시대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실내환경을 원하는 것을 알고 새집증후군관련 업무협약체결을 시작한다. 당시만 해도 새집증후군에 대한 관심이 지금만큼은 아니었다. 하지만 호흡기질환, 아토피, 피부가려움 등 인공목재들에서 나오는 환경호르몬으로 인한 여러 건강문제가 심화되고, 언론을 통해 현대인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새집증후군이 사회적문제로 부각되면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은 커졌다. 창문을 모두 열어젖히는 환기부터 피톤치드 제품을 분사하고, 실내온도를 높이는 베이크 아웃(bake out)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새집증후군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새집증후군을 완전히 없애지는 못한다.이에 정 대표는 산소이야기라는 업체를 시작하며 이사, 도배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새집증후군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새집의 냄새나 화학적 물질은 자연적으로 배출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러기에는 시간이 꽤 걸리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입주기간이 촉박합니다. 일반적으로 새집증후군은 새집에서 3~4년 동안 꾸준히 발생하는데, 특히 입주 후 2~3개월 될 때 가장 높은 유해물질이 배출됩니다.”
이렇게 4년여 동안 꾸준히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급속도로 제거하여 실내에 배출되는 유해물질을 최대한으로 제거하고 차단하는 것이 새집증후군 전문기업의 목적이다. 새집증후군 제거 시공 후 환기의 중요성은 많은 양의 유해물질이 제거되고 차단되었지만 소량으로 나오는 유해물질을 입주 전 환기를 통해 밖으로 내보내줌으로써 입주 후 좀 더 상쾌한 실내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10년 경력의 시공노하우를 정석으로 시공하는 산소이야기는 시공약품에 대한 특허권, 실내공기질 관련 시험성적서를 보유해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1년 간 테스트를 거쳐서 나온 친환경약품으로 맞춤형 프리미엄시공 뿐 아니라, 셀프시공도 가능하다. 셀프시공은 전문가가 알려주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시공으로, 비용 또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산소이야기에서 사용하는 친환경약품은 Bake-out 촉진제와, 새집증후군 방지안전제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이며 환경부에서 지정 고지한 깨끗한 약품을 사용하여 2차 오염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대 3년 무상보증
국민건강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업


산소이야기의 새집증후군 시공절차는 먼저, 실내오염 물질측정 후 서랍과 선반 등을 분리하여 환기를 시켜준다. 그 후, O2공법을 통해 목재단면부를 차단하여 유해물질이 나오지 못하도록 하나하나 처리해준다.
산소이야기는 A/S도 꼼꼼히 신경 쓰고 있다. 새집증후군 시공이 완료된 후 실내오염도 측정 시, 환경부 권고치 이상 배출될 경우나 새집증후군 증상(머리, 눈, 코, 목, 피부 등 신체적인 자극이 가해지는 경우)이 발생 될 경우에 보증기간은 3년까지 가능하다.
“새집증후군 제거 시공 후, 사후관리제도 또한 중요합니다. 새집증후군 제거는 입주청소 같이 먼지를 닦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한데, 새집증후군 시공은 받았지만 입주 후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저희는 최대 3년까지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데 일조하고 싶다는 정 대표.

“저희 산소이야기는 내 가족의 건강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최고의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품질 경영을 이뤄 나가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산소이야기를 찾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후손들에게 맑은 미래를 물려주기 위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늘 고민하는 정진욱 대표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만남이었다. 

[1008]

[주간인물(weeklypeople)-구아리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숨쉬기 편한 공간, 자연과 삶을 사랑하는 실내환경 전문기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