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K뷰티 산업 시장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면서 1년에도 수백, 수천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탄생한다.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을 누릴 수 있게 되었지만, 과도한 마케팅과 유통 전쟁에서 화장품이 가지고 있던 진정성은 점점 바래지고 있어 현명한 선택을 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이러한 흐름에서 20년 동안 미용업에 몸담으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건강한 화장품을 꾸준히 연구하며 개발해 온 아이씨아이(ICI)코스메틱의 하지복 대표를 만나보았다. _김정은 기자


1991년 헤어미용을 시작으로 미용업계에 입문한 하지복 대표는 토탈뷰티숍 운영을 목표로 헤어뿐 아니라 피부와 메이크업, 보디 등 각 분야를 통섭해왔다. 헤어숍을 운영하면서 고급 살롱의 서비스를 도입해 온 그는 새로운 헤어미용과 피부 관리 시스템으로 입소문이 나며 헤어숍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사업은 성공가도를 달렸습니다. 생각지 못했던 폭발적인 반응에 지치기도 했었죠. 하지만 저를 믿고 찾아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제 열정은 좋은 성분의 두피 제품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OEM 방식이 아닌 직접 개발한 화장품에 대한 열망이 생긴 그는 성공적인 코스메틱 브랜드 론칭을 위해 국내외 상품 개발, 마케팅, 수입, 기술 이전 등 각 분야를 섭렵하기 시작했다. “연구를 거듭할수록 화장품은 소중한 피부에 바르는 것이기에 안전하고 건강한 성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더욱 절실하게 들었습니다. 저는 사업가가 아닌 뷰티 전문가이기 때문입니다.” 화장품이 가진 진정성을 담은 제품을 위해 4년간 정신없이 달려온 하지복 대표.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진 고객들을 수도 없이 만난 그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대에 관계없이 모든 피부 타입에 맞는 천연원료를 사용해 제품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페이셜 관리, 바디관리, 두피케어가 모두 가능한 올 큐어 비타민(A. CURE. V)
때 묻지 않은 천연 그대로의 순수함을 담다




“두피는 얼굴 피부과 이어진 피부로 노화가 발생되는 시작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두피의 탄력을 꾸준히 관리하면 얼굴 피부의 노화까지 예방할 수 있어요.” 피부를 기반으로 헤어와 두피 제품 성분의 변화를 주도하며 제품력 강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온 아이씨아이코스메틱. 그중 페이셜, 보디, 두피 관리가 모두 가능한 ‘올 큐어 비타민(A. CURE. V)’은 아이씨아이코스메틱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다.

“다양한 클렌징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계면활성제 등 유해한 성분이 들어간 클렌징 제품은 우리 피부의 노화를 점점 더하게 합니다. 무엇으로 어떻게 지울까도 중요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남길까에 집중한 것이 ‘올 큐어 비타민’의 핵심이지요.”
‘올 큐어 비타민’은 페이셜과 보디, 두피 등 피부 결 사이사이에 쌓인 과산화 물질과 묵은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 등 여러 가지 노폐물을 당 성분의 거품이 띄워주면서 비타민이 활성화돼 뛰어난 세정 작용을 부여한다. 클렌징 후 번들거리거나 건조했던 피부가 산뜻하다는 게 소비자들의 후기다. 또한 이 제품에 주목해야 될 이유는 전 성분 EWG 그린등급으로 ISO 22716인증(화장품 산업의 우수제조관리기준에 관해 제정한 국제표준규격)받았다.
이어 확정세포배양액(성장인자 EGF, 비타민10, 아미노산21, 미네랄6)을 포함, 정제수 대신 비타 나뭇잎 추출물을 함유했고, 12종의 수용성 비타민 성분으로 피부에 활력과 동시에 모근에는 볼륨을 주기 때문에 헤어, 피부숍 원장들의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다.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 유통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가격거품이 배제된 것 또한 강점인데, 제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알리기 위해 하지복 대표가 직접 오프라인 현장에서 원장들에게 교육하며 꾸준히 피드백을 교류하고 있다.

방부제 free, 색소 free, 향료 free는 물론 두피와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하고 무해한 성분을 선택해 기본에 충실한 제품 개발을 실천하며 진정성 있는 화장품으로 소비자와 마주해 온 하지복 대표. “요즘은 어린 학생들도 화장품을 사용하며 피부를 힘들게 합니다.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위해 앞으로도 아이씨아이코스메틱은 천연 성분이 가진 효능을 안전한 기술력과 정성으로 담아내겠습니다.” 

[1043]

주간인물(weeklyepople)-김정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지복 아이씨아이코스메틱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