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08(월)
 


한국문화가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한류라는 새로운 문화의 바람을 창출해냈다. 이에 다양한 분야의 한국문화가 부각되는데, 그 중 K-뷰티의 열풍으로 한국의 성형 기술은 이미 세계최고 수준으로, 의료 여행을 오는 외국인이 매해 증가할 만큼 그 성과와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발달한 의료시스템은 성형외과의 한 분야로 미용 목적으로 얼굴이나 체형을 수술하는, 수술의 종류가 다양하다. 미적 성형수술은 외과적 기술을 이용해 매력을 높이기 위함이며 평범한 외모를 갖거나 외모를 복구하거나 혹은 어떤 미적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평균치 이상으로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것과 관련되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모습을 아름답게 수정하기 위한 하나의 교정술로 임상의학의 정형외과와는 본질적으로 다르고, 타 성형외과 와도 그 목적을 달리하고 있다. 이에 함형택 원장은 빠르고 다양한 멋과 개성이 융합되는 시대에 본인만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미용성형과 모발이식 그리고 반영구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으며, 인천 점 확장 오픈으로 세계화에 도전하고 있는 함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_우호경 팀장 이승진 기자



인간 수명 100세 시대에 발맞추어
童顔을 유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연구를 하다



童顔의 시작은 피부에서 시작되며, 마음가짐이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의학의 발달로 기대 수명도 늘어나, 삶의 질이 더욱 중요해진 시기이다. 얼마나 사느냐 보다 어떻게 사느냐, 삶의 질이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에, 젊어 보이고 젊게 사는 것이 요즘 현 시대에 진정으로 많은 사람들의 꿈이 아닐까 싶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함 원장은 남들보다 조금 일찍 의료인의 길을 선택 했으며, 童顔 성형을 위한 연구를 계속하게 하였다. 또한 신념을 갖고 새롭게 개척하는 미용 성형의 발전은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꾸준히 한길만을 걸어온 결과 다양한 미용기법들을 접목하여 童顔 성형의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물들을 만들어 냈다. 십 년이 넘는 동안 수 만 케이스 이상의 만족스러운 결과물들을 만들어냈으며 앞으로도 더욱 늘어난 평균수명에 발맞추어 童顔을 유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연구활동을 할 것이다. 개원을 한지 14년의 경험과 노하우는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게 되었고 몸과 마음의 건강,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병원으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일대일 맞춤 식 안티에이징으로 예전에도 누려보지 못했던 아름다움까지 되찾아준다고 한다. 또한 남성고객들의 니즈를 맞춰, 얼굴 성형뿐 아니라, 모발 이식도 같이 하고 있어,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있다. 원형 탈모의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는 한번의 시술 또는 수술로 좋은 결과를 보게 되면 사람의 인생과 자존심 또한 회복이 된다고 강조한다. 함 원장은 童顔 성형의 기술을 좀더 확대하여 병원용 화장품, 홈 케어 제품들도 연구를 통해 대중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여기까지 오기에 좌절의 순간도 있었지만 묵묵히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고 있다.


고객과의 교감으로 일대일 맞춤식 안티에이징(Anti-aging)


맥 성형외과는 원장이나 의사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으로 맞춰져 있으며,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함 원장은 의료인의 길로 들어오면서 가진 유일한 신념과 철학은 고객과의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것이 그의 철학이다. 권위적인 의사보다는 이웃처럼 친근한 의사로 다가가 교감하며 꾸준한 유대감과 신뢰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함 원장의 유일한 강점이다. 최근까지 고객들의 수술 후 후기나, 불편사항 등을 철저한 AS를 통하여, 의사와 고객 모두 100퍼센트 만족을 하고 있다. 성형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외모에 불만이나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 상담을 하고, 상담 후 많은 고민 끝에 이루어 지기 때문에 고객들과의 소통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수술 전, 후까지 관리를 통해 고객이 만족감을 얻게 되며,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해, 고객들이 만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으며, 실제 고객의 Before After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과의 교감을 통한 소통이 신뢰를 얻게 한다. 또한 어느 특정부위에 한정되지 않고, 맥 성형외과에서 실행되는 모든 시술 후기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청담 맥 피부성형외과의원
세계화에 발맞추어, 중국 베트남 등 해외로 진출하다



한국성형의학은 알려진 바대로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며 각국에서 의료 협업을 원하고 있으며, 이에 맞추어 한국의 의료진들도 해외로 많은 진출을 하고있다. 또한 함 원장은 세계시장에 발맞추어 의료진과 간호사들 역시 국제사회에 상응하는 언어능력, 서비스 응대 등 주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완벽하게 준비하였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 한류로 인한 한국의 뷰티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한국 뷰티 시장과 성형 시장이 해외 진출이 증가 하고 있다. 한국 유명 연예인의 뷰티광고에 대한 충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고급 성형이나 뷰티 업계 선호도가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우리나라가 해외시장의 성형 진출의 발판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함 원장은 말한다. 또한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모든 사람들의 열망으로 진정한 아름다움은 당당함과 자신감이라고 강조한다. 인공지능도 대신할 수 없는 우리만이 갖고 있는 성형기술 능력은 그 누구도 절대 카피 할 수 없으며 또한 자기만의 분위기 성형기술 역시 절대 모방을 하지 못한다. 또한 의료인들의 강점인 시각, 감성의 뇌세포는 우리나라 의료인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재능이다.
세계화 시대가 됨에 따라, 한국인이 내방하는 경우보다 해외에서 소문을 듣고 오는 외국인들이 많아 졌으며, 때문에 위와 같은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사람마다 원하는 스타일이 다르듯, 현대인들에 니즈도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개개인의 각각에 맞게 더 세밀화 된 상담과 맞춤 설계가 어느 때 보다 더 필요해졌다. 세계화에 따라 다양한 고객들의 필요로 하는 니즈에 대해 연구하고 설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아름답게 그리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는 더욱더 확고해졌다. 이에 인천 점을 오픈하는 야심 찬 함 원장의 목표는 동남아시장의 선점이며 이 시간을 위해 그동안 중국 등지에서 수 많은 활동과 경험의 결과이다.
함 원장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병원이라는 타이틀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 외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고객과의 지속적인 교감을 통해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언제나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지닌, 함 원장은 성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상처까지 치료 받고 몸과 마음도 더 성숙한 모습으로 살아가길 원하고 그 마음이 고객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 함형택 원장은 지금 이 순간도 고객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할 것이며, 더 편안하고 만족도가 높은 청담 맥은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삶에 만족을 주려고 다가가고 가족처럼, 이웃처럼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을 다짐한다. 고령화 시대에 삶의 질을 높여가는 비법을 제시하는 청담 맥 함 원장의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100프로의 고객만족과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주요 경력 ]
•현 청담 맥 의원 대표원장
•전 강남 맥 피부성형외과 부원장
•국제 성형피부의학회 회장
•국제 모발이식학회 회장
•대한 미용외과학회 정회원
•한국 미용성형포럼 정회원
•국제 실용성형학회 이사

[1041]


주간인물(weeklypeople)-우호경 팀장 이승진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형택 청담 맥의원 대표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