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기술보증기금-Cimbal Capital, 펜벤처스코리아와 한국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사업을 위한 MOU 체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펜벤처스코리아가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에서 기술보증기금, Cimbal Capital Group과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펜벤처스코리아 송명수 대표,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 Cimbal Capital Group Christopher M. Boone Managing Partner, Arjun Ramamurthy가 참석했다.

3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우수 기술 벤처 및 청년 창업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과 한-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으로 협력 확대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의 상호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기술 보증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혁신 기업 발굴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송명수 펜벤처스코리아 대표는 “기술 보증 및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두 기관과의 협력은 스타트업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각 기관의 이번 협약이 딥테크 시대에도 한-미 양국 스타트업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Cimbal Capital Group은 사물 인터넷(IoT)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중점을 둔 사모펀드 회사로 2015년 설립 이후 20개 사 이상의 포트폴리오로 15억달러(1조8000억원) 이상의 거래 가치를 창출했다.

한편 펜벤처스코리아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로, 스타트업에 차별화된 해외 진출 지원, 교육, 멘토링,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하고 있다.

펜벤처스코리아 소개

펜벤처스코리아는 스타트업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다. 글로벌 네트워크와 차별화한 프로그램 운영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에 가장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언론연락처: 펜벤처스코리아 조은혜 리더 02-6956-204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술보증기금-Cimbal Capital, 펜벤처스코리아와 한국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사업 위한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